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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현재, 가장 수익성이 높은 MMORPG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로 시장의 압도적 다수를 점유하고 있다.

롤플레잉 비디오 게임(Role-Playing Video Game)은 구성원들이 가상의 환경에서 연기하는 캐릭터의 역할을 맡는 게임의 일종이다. 게임을 즐기는 독특한 기능들은 – 또는 그렇게 명시적으로 마케팅된 것들 중 최소한 – 소수의 참가자들과 함께 보통 얼굴을 맞대고, 펜과 종이로 개발 중인 소설을 감시한다.

비디오 게임은 컴퓨터 또는 마이크로프로세서로 제어되는 비디오 게임이다. 컴퓨터는 모든 종류의 게임을 위한 가상 영역을 만들 수 있다.

일부 비디오 게임은 카드나 주사위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표준 스포츠 객체를 시뮬레이션하는 반면, 다른 게임들은 현실에 기반하거나 환상적인 디자인의 환경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그러나, 1인용 비디오 게임은 참가자가 직면하는 도전의 유형과 관련하여 독특하다. 여러 명의 게이머들이 스포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경쟁하는 게임과 달리, 1인용 스포츠는 개인적인 능력, 시간, 가능성에 대한 반대의 싸움이다.종종, 게임에 참여하는 아이들의 여가 시간의 절반은 누가 청중의 절반이고 누가 참가자인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장난감은 보통 제한 없는 놀이를 허용하는 반면에 비디오 게임은 현재의 규칙을 포함한다.

탁상 레크리에이션(Tabletop Recreation)은 놀이의 날씨가 좁은 지역에 국한되어 있고, 일반적으로 레크리에이션 아이템을 삽입하고 선택하고 옮기는 등의 신체적 노력을 거의 필요로 하지 않는 레크리에이션이다.마작은 카드와 같은 가치와 예술을 가진 타일 세트를 사용하는 루미와 매우 유사한 또 다른 레크리에이션이다. 많은 스포츠는 특별한 도구와 전용 경기장을 필요로 하며, 이는 선수들의 집단보다 훨씬 더 큰 공동체의 참여로 이어진다. 대도시나 마을은 스포츠 리그의 조직을 위해 그러한 자원을 따로 마련할 수도 있다.

멀티플레이어 게임()은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스포츠이다.